2025/05 92

스위스 융푸라우 1 ( 바젤에서 인터라켄으로, 2012 )

Top of Europe이라는 융푸라우에 가기 위해,바젤에서 인터라켄으로 이동한다.바젤역8 : 59 Bern을 거쳐서 Interlaken Ost역으로 가는 이체 편이다.5명이 이동을 하게되어 단체 티켓이 있는지 알아보니,단체 티켓은 없고,융푸리우까지 302스위스프랑이나,1달짜리 50% 할인 티켓을 110스위스프랑에 사고 50% 할인을 받아 151스위스프랑으로 표를 사면,271스위스프랑이 들어 31스위스프랑이 절약 된단다. 여권을 지참하여야 하며,여권을 등록하여 1달 동안 스위스 내의 기차표를 50% 할인해서 살 수 있는 쿠폰을 살 수 있다. 좌측이 융푸리우까지 가는 50% 할인받은 기차료.우측은 1달 50% 할인 패스다.7월23일까지는 유효한데 단 한번밖에 사용못해 아쉽다. 이제 출발스위스 풍경이 ..

스위스 융푸라우 2 ( 인터라켄에서 산악기차 타고 융푸라우로 2, 2012 )

융푸라우를 오르는 교통 지도.기차, 케이블카, 버스 등을 이용해 이곳저곳에 오를 수 있다.오르면서 계속 기차를 갈아타야 하는데,그 이유는물론 오르는 경사도에 따라 산악열차의 구조도 다르겠지만,갑작스럽게 고도가 높아지면 사람에게 고산증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중간중간에 열차를 기다리면서 시간도 잠시 보내도록 되어 있다.인터라켄Ost(해발 567M)에서 부터 기차를 타고 산을 오르기 시작한다.Lauterbrunnen ( 해발 756M )까지 오르는 2번째 기차.첫번째 역인 해발 584m의 Wilderswil역빙하가 녹아내린 물이다.이 기차의 종착역인 Lauterbrunnen ( 해발 756M )에 도착했다.여기서, Kleine Scheidegg역 ( 해발 2,061M )까지 가는 세번째 기차로 ..

스위스 융푸라우 4 ( 인터라켄에서 산악기차 타고 융푸라우로 4, 2014 )

Kleine Scheidegg역 ( 해발 2,061 M )에 도착했다.이역에서 네번째 기차로 갈아타고 융푸라우역 ( 3,454 M )까지 오른다.이 열차로 융푸라우역까지.기차레일 한가운데에 기차를 끌고 올라가는 톱니가 설치되어 있다. 아이거 북벽이 보인다.여기에도 걷는 사람 들이 보인다.모니터에 보이는 것 처럼,해발 2,320M의 Eigergletscher역까지는 산악철로이고,그 이후의 점선 부분은 암벽에 터널을 내어 철길을 만들었다. 고도가 높은 곳에서 지 말고 천천히 걸어다니라고 주의를 준다.실제로 평지와는 다르게 가슴에 답답함이 느껴진다.터널 구간에 있는 Eigerwand역 ( 해발 2,865 m )에 있는밀폐형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여기는 Eismeer역 ( 해발 3,160 M )밀폐된 전망대에서..

스위스 융푸라우 5 ( 융푸라우 전망대 1 , 2012 )

바젤에서 부터 기차를 네번 갈아타고,융푸라우역 ( 해발 3, 454 M )에 도착했다.사람이 무척 많다.차장 넘어 보이는 알프스이 높은 곳에 5층 건물을 지어 놓았다.Self Service 식당에서 식사를 하기로...세지 요리와 스위스 맥주 1병이곳에서 파는 맥주는 알콜도수 ( 2.4 % )가 낮다.이런 레스토랑이 또 있을까?이녀석들도 올라왔다.무시무시한 크레바스이곳은 눈사태가 났었던 곳인 듯.식사를 마치고 또 오른다.나는 지도 4번의 Sphinx로 간다.지도 아랫길로 갔다가 윗길로 돌아온다.역 최상층에 있는 기념품 가게여기서는 수직 엘레베이터를 타고건물 중 가장 높은 곳까지 왔다.이제 밖으로 나가본다.

스위스 융푸라우 7 ( 융푸라우에서 하산하여 바젤로, 2012 )

오후 3시 기차로 융푸라우에서 하산을 한다.오후 이시간쯤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하산길에 몰린다.좌석에 여유가 없어 많은 사람이 서서 가야한다. 아이거북벽에 구름이 몰려와 있고,이제 막 넘어서 융푸라우 전방대를 덥치려하고 있다. 참으로 운이 좋은 하루다.마지막 기차를 갈아탔던 역(해발 2,061M )으로 돌아왔다. 이제는 여기저기 구름이 많이 보인다. 여기서는 산을 올라올 때의 길이 아닌,지도의 왼편인 아이거북벽 쪽의 길로 내려오는 기차를 탔다. 알프스의 에델바이스를 비롯한 들꽃을 못찍은 것이 아쉽다.상부에 달려있는 유리창에 반사되어 사진찍기가 어렵다.Grindelward 역 ( 1,034 M )에 도착하여 열차를 갈아탄다.여기도 한글이 눈에 띤다. 여기서는 다른 봉우리에 케이블카를 이용해 오를 수 있다. ..

스위스 융푸라우 6( 융푸라우 전망대 2, 2012 )

오늘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까지 왔다.여기는 해발 3,571 M빙하의 모습눈위에 점점이 보이는 것은 밖으로 나간 사람들의 모습이다. 헬기로 여기까지 올라 온 사람도 있나보다. 사람들 앞에 위험해 보이는 크레바스.안전 때문에 사람이 다닐 수 있는 구역을 표시해 놓았다.저멀리 인터라켄도 보인다. 이렇게 시야가 좋은 날은 드물다고...융푸라우 정상 4,158 M 까마귀가 여기까지 올라왔다. 가장 높은 곳에 있는 가게가 아닐까? 이곳에서 기념품을 사고. 그림엽서를 사 편지를 써서 붙이는 사람이 많다.엘레버이터를 타고 내려와서,수평터널을 통해 다시 융푸라우역으로.여기서 하산하는 기차표를 팔기도 한다.우리는 오후 3시 기차를 타고 하산하였다.마지막 기차는 오후 5시 45분

또 다시 중국 시안 5 ( 병마용 1호갱, 2012 )

병마용은 4개의 갱으로 이루어져 있다.1호갱은 전투대형2호갱은 지휘부3호갱은 ?4호갱은 비어 있다고 한다.그 중 가장 큰 규모인 1호갱을 돌아본다.삼각대 및 프래쉬를 사용하지 말란다. 앞부분은 복원이 완료되고,뒷부분은 지금도 복원이 진행 중이다. 병마용은 철저히 파괴되고 불에 탔는데,이는 진시황제 사후에 천하를 도모했던 항우가 쳐들어와서 저지른 일이라고 하는데,여러가지 설이 있다고 하기는 한다.맨 앞의 3열은 무기도 없이 화살받이 역할을 했던 군대이고,이 뒤열의 군사들은 오른손에 무기를 들고 있어야 하는데 빈손이다. 병마용은 흙으로 만들어졌지만, 무기는 실물이 있었는데,쳐들어온 항우군이 모두 수거해 갔다는 설도 있다.앞의 맨 완쪽부분이 우물을 파다가 병마용을 발견한 부분이란다. ( 1번으로 표기된 부분 ..

해외여행/중국 2025.05.07

또 다시 중국 시안 6 ( 병마용 2,3호갱, 2012 )

1호갱을 지나 3호갱으로 갈 수 있다. 복원이 덜된 모습이고, 그 규모도 작다.2호갱으로. 이곳이 돌굴 당했던 흔적이다.병마용에는 아무런 보물(귀금속, 도기 등 )은 출토되지 않았단다.유일하게 파손되지 않고,원형 그대로 출토된 병마용이란다.색상도 그대로 보존되고. 신발바닥의 무늬, 그리고, 머리 모양 이 3가지를 잘 보아야 된다고 한다.중급 간부인격이 조금 나왔다. 고급 간부인격이 많이 나왔다.인격의 크기로 계급의 높이를 가름할 수 있다고 한다.활쏘는 군사 부식 방지를 위해 10~15마이크론 두께로 '크롬 도금'이 된 칼이라고 한다.서양의 독일과 미국은 각각 1937년과 1950년에 발명되었는데,자기네는 2200년전에 이미 크롬도금 기술을 사용하였다고 자랑이다.참으로 섬세하게 만들어졌다. 수염까지...

해외여행/중국 2025.05.07

또 다시 중국 시안 7 ( 병마용 내 박물관, 2012 )

병마용에 있는 박물관진시황제릉 주변에서 출토돤 유물 들이 전시되어 있다.진시황제왼쪽의 네모 공간이 진시황릉,오른쪽의 작은 구조물이 병마용갱.흙으로 빚어 만든 철갑옷과 투구.참 정교하다.병마용은 각기 다른 얼굴과 다른 머리 모양을 하고 있다고.이 햄머도 오래된 것일까?진짜 너무 잘 만들었다. 진시황제는 이런 마차를 똑같이 여러대를 만들어서,이동 시에 어디에 탄지 모르게 여러대의 마차를 동시에 옴직였다고... 클린턴대통령이 그의 가족과 함께 병마용 옆에 가서 찍은 사진,이제는 어느 누구도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없다고 한다.각국에서 선물로 받은 유물을 전시해 놓은 공간이다.

해외여행/중국 2025.05.07